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일의 기름부음


나름 읽어볼만한 내용입니다 특히 후반부 내일의 기름부음 내용부터 재밌게 읽었습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신 분이므로 성령의 임재와 기름부음이 나타납니다 동시에 기록된 말씀의 중요성도 간과할수 없습니다 어느 특정 방식이나 종교성에 치우치지 않으면서 성령과 말씀을 대하는 성숙한 안목을 배울수 있습니다 성령님의 임재와 기름부음을 제한하지 않으면서도 기록된 말씀을 우선하는 법 - 매우 매우 균형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일독을 권합니다
오늘날 교회에게 더없이 중요한 메시지가 읽기 쉽게 소개되어 있다. 특별히 R. T. 켄달의 켄터키에서의 유년기부터 웨스트민스터채플의 담임목사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엿볼 수 있다. 그의 신학적 통찰과 세대를 막론한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도움이 될 실질적인 가르침들을 볼 수 있는 이 책에는 기존의 전형을 깨는 말씀과 성령에 대한 메시지가 녹아져 있다.

기름부음 그리고 궁극적으로 말씀과 성령의 조화를 논함에 있어서, 우리는 세 명의 성경인물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다. 어제의 사람의 유형으로 볼 수 있는 사울 왕, 오늘의 사람을 상징하는 사무엘 선지자 그리고 내일의 사람을 상징하는 다윗이 그들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자연스럽게 어제의 기름부음, 오늘의 기름부음, 내일의 기름부음,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추천사
감사의 글
서문
서론

Ⅰ 기름부음을 소개하며
Chapter 1 기름부음
Chapter 2 나의 기름부음 인정하기
Chapter 3 기름부음의 한계

Ⅱ 어제의 기름부음
Chapter 4 어제의 기름부음
Chapter 5 어제의 사람
Chapter 6 성공이 너무 일찍 찾아올 때

Ⅲ 오늘의 기름부음
Chapter 7 기름부음의 스티그마
Chapter 8 안전지대를 떠나
Chapter 9 오늘의 사람
Chapter 10 기름부음과 고립감

Ⅳ 내일의 기름부음
Chapter 11 은밀한 기름부음
Chapter 12 내일의 사람
Chapter 13 말씀 앞에 열려 있기
Chapter 14 성령께 열려 있기
Chapter 15 내일의 기름부음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