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공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주말 습관

24시간이 모자란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에 무엇을 할까.

여행을 가거나 주말 업무를 하고 있을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은 바로 습관이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우리가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이 바로 우리 자신이다.

그렇다면, 훌륭함은 행위가 아니라 습관인 것이다”라고 말했다.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핵(www.lifehack.org)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12가지 주말 습관을 소개했다.

 

돈의 가치를 알아보고 싶거든 나가서 남에게 돈을 꾸어 달라고 요청해 보라 적에게 돈을 꿔주면 그를 이기게 되고, 친구에게 꿔주면 그를 잃게 된다 ​​​​

 

1. ‘월트 디즈니 회장’ 로버트 아이거 : 일찍 일어나라

매일 오전 4시30분에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하는 경영인이 로버트 아이거뿐만은 아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일요일 오후 2시까지 침대에서 늘어지는 법이 없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의 뇌는 기상 후 2시간30분에서 4시간 사이에 가장 선명하다.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당신을 다른 이들보다 앞서나가게 만들 것이다.

2. ‘미국 독립의 아버지’ 벤자민 프랭클린 : 계획을 세워라

 

빛을 보게 만들 수 없다면, 열이라도 느끼게 해라

 

자기계발의 창시자 벤자민 프랭클린은 “오늘은 어떤 좋은 일을 할까”를 생각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하루 목표’를 중요하게 여긴다. 주말이라고 예외는 없다. 물론 원기 회복을 위한 휴식 시간은 필요하다. 하지만 태만해져서는 안 된다.

3. ‘베스트셀러 작가’ 티모시 페리스 : 한 가지 일에 집중하라

멀티태스킹은 2005년에나 유행하던 것이다. 동시에 많은 일을 하는 것이 당신의 주말 생산성을 극대화한다고 생각될 수도 있다.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씹지 않고 식사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멀티 태스킹이 효율성과 효과를 낮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 대신 한 가지 일에 집중한다. 페리스는 하루의 목표는 2개를 넘기지 않아야 생산성이 보장된다고 말한다.

4. ‘보그 편집장’ 안나 윈투어 : 운동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운동을 위한 시간을 항상 남겨둔다. 안나 윈투어는 매일 한 시간씩 테니스를 하며, 영국 버진그룹 회장 리처드 브랜슨은 취미로 카이트 서핑을 한다. 인도에서 4번째로 부유한 억만장자는 장거리 마라톤 선수다.

성공한 사람들은 활동적인 성격을 위해 운동을 한다. 주말에도 예외는 없다. 주말에 하는 운동은 적어도 토요일 밤의 야식 정도는 소모시킬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시련은 결국에는 축복이 되기 마련이다 ​​

 

5. ‘애플 설립자’ 스티브 잡스 : 우선순위를 정해라

주말은 잊고 있었던 사소한 일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이다.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하고 필요하다면 리셋도 필요하다.

친구들이나 자녀, 배우자와 보내는 시간이 당장에는 무익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시간들이 매우 소중하다. 심지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저녁 식사는 늘 가족들과 함께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육체는 슬프다 아아, 나는 만 권의 책을 읽지 못한다

 

6.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 취미를 만들어라

워런 버핏은 20세기 최고로 성공한 투자가로 평가받는다. 그런 그도 여가 시간에는 우쿠렐레 연주를 즐긴다.

성공한 사람들은 흥미로운 사람인 경우가 많다. 여기에는 그들의 취미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 물론, 토요일 골프를 치는 것도 인맥 형성과 사업 기회를 얻기에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메릴 스트립의 취미인 뜨개질이나 조지 부시 미국 전 대통령의 유화 그리기처럼 혼자 하는 취미조차도 창의성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고, 이는 곧 성공으로 이어진다.

7. ‘미국 최고의 여성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 명상하라

 

가장 좋은 책은 영구 불멸하다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2013년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 오프라 윈프리는 여전히 하루에 2번 20분씩 명상을 한다. 대기업에서도 명상이 스트레스 완화, 생산성 향상, 창의력 발달, 삶의 질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주말은 살림, 운동, 가족 행사, 사교 생활 등으로 평일보다 더 바쁘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에도 명상의 시간을 반드시 갖는다.

8. 랜디 저커버그 : 사교 모임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의 친 누나 랜디 주커버그는 “FOMO를 잊고, JOMO를 받아들여라”라고 말한다. FOMO는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로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하지만 랜디 주커버그는 ‘놓치는 것을 즐기는’JOMO(the joy of missing out)’를 권한다.

 

젊은 나이가 아니라 생각이 만드는 것이다​​​​

 

FOMO의 유혹이 넘쳐나는 SNS로부터 멀어지는 것이 행복한 주말을 보내는 열쇠다. 성공한 사람들은 주어진 현재에 늘 감사하며 살아간다.

9. ‘마이크로소프트 설립자’ 빌 게이츠 : 반성의 시간을 가져라

빌 게이츠는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말은 지난 주를 되돌아보고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하기 위한 생각을 하기에 완벽한 시간이다. ‘행복 프로젝트’의 저자 그레첸 루빈은 매일 한 줄씩 반성 일기를 작성하기를 권한다.

 

책 읽는 민족은 번영하고, 책 읽는 국민은 발전한다

 

10. ‘버진그룹 회장’ 리차드 브랜슨 : 돌려줘라

영국의 억만장자 기업인 리차드 브랜슨은 “주말에 건강, 빈곤, 환경 보존 등의 이슈에 힘 쏟는 것은 자신의 분야에 대한 생각을 재충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부유한 습관들 : 부자들의 매일 성공 습관’의 저자인 톰 콜리는 자신이 만난 부자들의 73%가 매달 5시간 이상씩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것보다 시야를 넓히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더 도움이 되는 활동은 없다.

 

부자의 큰 행복은 남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다​​​​

 

11. ‘트위터 공동창립자’ 잭 도시 : 다음 주를 준비하라

트위터와 스퀘어 공동창립자 잭 도시는 평일 하루 16시간 이상 일하는 걸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는 “나는 토요일에는 하이킹을 하며 쉰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반성과 피드백, 전략을 생각하며 다음 주를 준비한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들이 주말에 하는 일’의 저자 로라 밴더캠은 “성공한 사람들은 직업적인 성공을 위한 비밀 무기가 주말에 있다는 사실을 안다”고 말한다.

12. ‘미국 최고 래퍼’ 제이지 : 일의 탄력을 잃지 마라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의 낭비이다 ​​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래퍼 제이지의 성공 비결은 그의 가사에 나와 있다 : “당신은 성공을 원할 수 있다. 하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흔들리거나 미끄러져서는 안 된다. 한쪽 눈은 영원히 항상 뜨고 있어야 한다.”

제이지가 일주일에 5일만 성공을 꿈꿨다면 그는 5500억원을 벌어들이는 래퍼가 될 수 없었을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투지와 인내가 필요하다.